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학생회 공지사항

전기공학과 가정통신문 (학생회비 관련)-2
전기공학과 가정통신문 (학생회비 관련)-2
전기공학과2018-05-02

전기공학과 학부모님들께

안녕하십니까. 전기공학과 학생회장 손 수연입니다.
새봄의 활기찬 움직임과 함께 대학교에도 새로운 신입생들의 활기찬 웃음소리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저희 전기공학과에도 122명의 새내기들이 들어와 대학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 법도 하지만 서로서로 수줍게 말도 건네며 잘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기공학과에서는 전기공학과학생회 주관으로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1학년 1학기 1회에 한하여 학생회비를 수납하고 있습니다. 이 학생회비의 사용처와 목적이 부모님들과 학우들에게 잘 전달되지 않아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전기공학과 학생회는 전기공학과 학생들이 운영하는 학생자체단체이며 학교법인 및 학과 행정조직 소속되어 있지 않는 별개의 단체임입니다. 따라서 학생회비 납부여부는 학교 또는 학과 행정과는 전혀 무관하며 학생회비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어떠한 학교 및 학과 행정상의 불이익이 없음을 분명히 알려드립니다.

올해 전기공학과 학생회비는 15만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이 금액의 대부분은 단체옷 맞춤, 엠티, 체육대회, 해오름식 등 전기공학과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사용됩니다. 행사참여는 절대 강제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립니다. 학생회비를 내지 않은 학우들도 행사참여를 원하면 각 행사 때 마다 별도의 비용을 내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생회비를 미리 납부한 학생들과 달리 단체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요금이 책정될 수 있습니다. 학생회비의 사용처와 비용은 원광대학교 전기공학과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있으며 누구나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학부모님들만큼 돈 관리에 능숙하지는 않겠지만 누구보다 투명하고 학생들의 학과 활동의 질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과 소통을 하는데 있어 저희가 부족함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학부모님들과도 소통하면서 더 나은 전기공학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기공학과 학생회장 손수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