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취업공지

2024학년도 원광대학교 신입직원 채용공고
2024학년도 원광대학교 신입직원 채용공고
전기공학과2024-01-26

입사지원서 양식 등

2024학년도 원광대학교 신입직원 채용공고

채용분야 및 인원, 담당업무

채용분야 채용형태 채용직군 채용

인원

구분 주요 담당업무 약어
기술직 경력 분야1

[전기

안전관리]

ㆍ전기안전관리 등 전기 ▫정규직(경력)

*실무수습(6개월)

근무평가 후

정규직 최종 확정

▫기술직

[수습(6개월)]

1
분야3

[통신관리]

ㆍ통신시설 유지관리 등 통신 1
분야2

[냉난방관리]

ㆍ에너지관리, 기계설비유지관리 등 냉난방 1
합계 3

임용예정일 : 2024.03.01.(대학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지원자격

구분 내용
지원

자격

공통자격 ㆍ학사학위 이상 (2024.2월 졸업예정자 포함)

ㆍ남자의 경우 병역 필 또는 면제자

ㆍ국가공무원법 제33조 임용결격사유 및 본 대학 직원인사규정 제13조

임용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전기안전

관리

ㆍ전기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ㆍ자격증 취득 후 관련업무 2년 이상 경력 보유자

냉난방

관리

ㆍ아래 하나 이상 자격증 보유자

– 일반기계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에너지관리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건축설비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건설기계설비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공조냉동기계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기계정비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가스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ㆍ자격증 취득 후 관련업무 2년 이상 경력 보유자

통신

관리

ㆍ아래 하나 이상 자격증 보유자

– 통신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 정보처리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ㆍ자격증 취득 후 관련업무 5년 이상 경력 보유자

우대사항 ·건설/기계/소방/전기/가스/환경/안전관리 분야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자

·방사선동위원소취급자 면허 보유자

제출서류

⁃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능력소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서(※본교 소정 양식) 각1부 [전분야 필수]

⁃ 대학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원본 각1부(※석사 및 박사학위 취득자의 경우 해당 졸업증명서 추가제출) [전분야 필수]

⁃ 채용관련 각종 자격증(면허) 사본 1부 [전분야 필수, 자격증(면허) 원본은 최종합격시 제출]

⁃ 채용관련 경력증명서 원본 각1부 [해당자(채용분야별 지원자격 경력을 세부적으로 기재)]

⁃ 주민등록초본 원본(병역사항 확인) 1부 [남자의 경우 필수]

⁃ 기타 각종 자격증 사본 1부 [해당자, 자격증(면허) 원본은 최종합격시 제출]

⁃ 기타 경력증명서 원본 각1부 [해당자)]

⁃ 취업지원대상자(보훈) 증명서 원본 1부 [해당자]

※각종 제출서류에는 개인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가

노출되지 않도록 함

※필수서류 미제출, 제출서류 허위기재 및 증빙서류 위조로 판명될 경우 합격 및 임용을 취소함

접수기간

2024.01.24.() 10:00 ~ 2024.02.02.() 17:00 까지

접수처[방문 또는 우편접수]

⁃ 전라북도 익산시 익산대로 460(우:54538) 원광대학교 총무처 총무과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방문접수를 하지 않음

문의처 : 063-850-5315, 5316

전형내용 및 일정

전형단계 일정
1단계 서류전형 지원자격 합격자 발표

2.5(월) 예정

기타
2단계 필기전형 우대자격증 2.7(수) 예정
직무종합검사(인성, 적성)
논술․한자
3단계 면접전형(1) 심층(실무) 면접 2.14(수) 예정
4단계 면접전형(2) 임원면접
최종 법인제청

※ 지원자 현황 및 학교 사정에 의하여 전형일정 등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코로나19 및 대학사정 등으로 일정 등 채용관련 사항이 변경 될 수 있음

⁃ 코로나19 확진자․유증상자․의심자 등의 경우 응시 등 채용관련 사항이 제한 될 수 있음

⁃ 채용은 채용분야별로 진행함

⁃ 졸업예정자의 경우 임용시 바로 전일제 근무가 가능하여야 하며, 2024.3.1.까지 학사학위 취득이 불가능한 경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음.

⁃ 최종합격자는 6개월 수습기간(정규직)을 거친 후 근무평가를 실시하고 적격자에 한하여 정규직으로 최종 확정함

⁃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을 보류하고 재공고하여 채용하거나 채용을 종료할 수 있음

⁃ 접수자가 적을 경우 접수기간을 연장하거나 채용을 종료할 수 있음

⁃ 취업지원대상자(보훈)는 관련법을 적용함

⁃ 전형별 대상자 및 최종합격자는 문자 또는 전화로 개별 통지함

⁃ 입사 후 대학 경영사정에 따라 다른 업무 및 부서로 배치전환 할 수 있음

⁃ 기타 채용 및 근로조건에 관한 사항은 기간제법, 본교 규정 및 지침에 따름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안내

1. 이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제5항에 따른 것으로,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음

2. 우리대학 채용에 응시한 지원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지원자는 20240301일부터 20240314일까지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림. 다만,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봄

3.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지원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붙임 서식]를 작성하여 우리대학 이메일(bon5313@wku.ac.kr)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림. 이 경우 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람

4. 우리대학은 지원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4년 3월 14일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임

20240124

원 광 대 학 교 총 장